안녕하세요. 저는 EB-3 비숙련직 취업이민을 준비 중입니다.LC 접수일이 2023년 1월16일인데 2026년 2월27일에 미국에 일주일 정도 다녀오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그리고 한국에서 미대사관 인터뷰힐 때 영어를 어느정도 해야 할까요?영어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영어를 못 해서 거절 당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스폰해주는 사업장은 한국 식당입니다.감사합나다.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주/일리노이주 변호사 및 대한변호사협회 외국법 자문사, 미국이민변호사협회(AILA)에 등록 된 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상일입니다.

저는 EB-3 비숙련직 취업이민을 준비 중입니다. LC 접수일이 2023년 1월16일인데 2026년 2월27일에 미국에 일주일 정도 다녀오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Answer:

1주일 방문이 단순한 관광과 같은 방문이라면 별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해당 고용주에게 가서 불법취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별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미대사관 인터뷰힐 때 영어를 어느정도 해야 할까요? 영어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영어를 못 해서 거절 당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 스폰해주는 사업장은 한국 식당입니다.

Answer;

한국 식당에 일을 하는 조건으로 비숙련직 취업이민을 진행하는 경우 영어 점수나 능력이 자격요건에 있지는 않기때문에 영어를 전혀 못하더라도 이민비자를 받고 미국 고용주를 통햐 일을 하는 것은 가능하여 영어때문에 이민비자 발급이 거절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비숙련직 취업이민 인터뷰 시에 필요하다면 통역을 요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