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전라도 출신인데오늘 대학면접에서 교수님이 먼저 어디서 왔냐고 물어보셨거든요?그래서 말했는데...오늘 봤던 곳이 부산에 있는 대학교여서요.... 혹시 이거 지역감정 때문에 떨어지는 건가요?저랑 부산에 사는 친구들중에 성적이 비등비등한 얘들이 있으면 당연히 부산친구들을 뽑겠죠ㅜㅜ?

대학 면접 결과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전라도 출신인데 부산 소재 대학교 면접에서 지역에 대한 질문을 받으셔서 지역감정 때문에 불이익을 받을까 우려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대학교의 입학 전형은 지원자의 학업 성취도, 면접 태도,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공정하게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교수님께서 출신 지역을 물어보신 것은 단순히 대화를 시작하시거나 질문자님의 배경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대학교 입시에서 지역감정이라는 요소가 공식적인 평가 기준이 되지는 않으며, 성적이 비슷하다 하더라도 특정 지역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합격과 불합격이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대학교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학문을 탐구하고 성장하는 공간이므로, 오히려 다양한 지역 출신의 학생들을 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학업 능력과 면접에서 보여주신 모습이 중요하게 평가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