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에는 자바, 파이썬, C++, C#을 모두 공부할 생각이라, 가장 기초가 되는 언어인 C로 시작했슴니다.
> 그걸 다 공부할 이유도 없고, 다 공부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당연히요.
> 그리고, C언어는 기초가 아닙니다... 아무 의미 없는 짓이에요.
현재 고민 중인 내용은 이제 C언어를 끝내고:
> C언어를 끝내려면 한 5년은 걸릴 겁니다.
유니티와 C#이 제가 만들고 싶은 게임과 맞고 초보인 저에게 적당한 언어 같기는 한데
언리얼과 C++이 C#보다 어렵기 때문에 C#을 배우고 나서 C++로 넘어갈 때 너무 힘들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 뭐가 어렵다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둘의 차이점이 부각될 정도의 수준까지 배우지도 않을 거구요.
보통 어려운 거 -> 쉬운 거 순으로 배우는게 훨씬 덜 힘들게 느껴지니까요.
> 어려운거를 먼저 배우면 끝내기 전에 포기하죠. 어려운 걸 먼저 배웠다고 말하는 사람은, 그냥 겉핥기로 배운 겁니다.
유니티/C#과 언리얼/C++ 중 무엇을 먼저 배워야 할까요?
> 질문자님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개발하기 편한 걸로요.
핵심 전제는
- 결국에 2가지 모두 다 배울 것이라는 것
> 굳이 아무 의미없는 짓을? 왜?
- 최종적으로는 유니티를 메인으로 가져갈 거라는 것
> 그럼 언리얼을 굳이? 왜?
- C++과 언리얼을 배우는 이유는 향후 내 진로 때문
> 그럼 유니티를 굳이? 왜?
유니티를 하겠다는 건지 언리얼을 하겠다는 건지도 정확하게 못 정하신 것 같은데..
진로부터 확실하게 정하거나, 아니면 그냥 유니티 기초부터 배우세요.
아무 쓸데없는 C배우며 시간낭비하지 말고요..